Good-Jang
장튼위튼TV
탈장 수술 마취 '이것'을 고려해야 합니다.
탈장 수술을 할 때 마취 방법은 국소마취, 척추마취, 전신마취 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. 수술 전 가장 긴장되고 걱정이 되는 마취 중간에 풀리진 않을지, 마취가 잘 될지 여러 걱정이 앞서는데요, 탈장 정도에 따른 마취방법 그리고 고려해야 할 사항 등 탈장 수술 마취에 대해 모두 알려드립니다.
Q. 탈장 수술할 때 마취 종류
탈장 수술을 할 때는 이제 마취 방법이 크게는 3가지가 있겠습니다. 가장 작게는 국소마취. 수술부위에 직접적인 마취제를 투입하는 방법. 두 번째는 하반신을 마취해서 수술 부위를 전체 마취하는 방법. 또는 복강경 수술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주고 복강 내로 들어가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전신마취 수술법을 마취 하에서 수술이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. 탈장이 좀 적거나, 아니면 마취에 대한 우려가 있는 여러 가지 전신질환이 있는 분들인 경우에는 복벽 수술할 부위에 직접적인 마취제를 주입한 다음에 상처를 최소화시키면서 수술하면 그 정복을 탈장 정복을 좀 더 쉽게 할 수는 있겠습니다. 그렇지만 탈장 정도가 꽤 심하거나, 근육을 이완시킨다. 근육을 절개를 해서 여러 가지 후복벽을 강화시키는 수술법이 동반되어지는 경우에는 그 방법이 국소마취가 적절하다고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. 그런 경우에는 마취를 충분히 할 수 있는 그리고 좀 더 깊은 마취에도 대응할 수 있는 2차 병원 이상, 3차 병원이나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. 그래서 결론적으로 말하면 크게는 하반신 마취 하에서 절개 수술법을 하거나, 아니면 복강경 수술을 하기 위해서 전신마취 하는 방법. 크게는 2가지로 분류할 수 있겠습니다. 몇 가지 마취 방법을 설명을 드렸지만 환자분의 전신적인 상태 그리고 복용약법, 복용하는 약들 그리고 환자분한테 권유되어지는 수술법에 따라서 마취법이 결정되어지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.
탈장, 탈장수술, 탈장수술마취, 마취, 수술마취, 탈장수술할때마취, 국소마취, 하반신마취, 전신마취, 척추마취